'2024/04/08'에 해당되는 글 1건

  1. 2024.04.08 T

T

※ fromDayToDay 2024. 4. 8. 19:50

스토리는 잊을만~ 하면 한 번씩 속을 뒤집어 놓거든.
내가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 나는데 지난 겨울에도 이전 글들의 접은 글을 문제없이 확인할 수 있었을 거야.
자주 확인하거나 지난 글을 내가 들여다 볼 일이 그렇게 많다고는 할 수 없으니 확실하진 않아. 그래도 설마 반 년을 넘진 않을 걸?;; 아마도??
그런데 어제 문득 찾아볼 게 있어 앱으로 들어갔는데 접은 글이 안 펴지네? 어?? 이것저것 눌러보니 앱이든 모바일 페이지든 똑같고, 공통적으로 아마도... 2020년 이전 즈음의 글들이 전부 다 안 펴지는 듯. 그러니까 대에충 기억해보자면 글쓰기 창 에디터 바뀐 때와 얼추 비슷하지 않을까. 
말하자면 이전 에디터로 작성된 글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게- 3년 간은 문제없이 돌아갔음에도 새삼스레 갑자기 돌아가지 않게 해버렸다는 거지. 사고? 그냥 단순한 오류? 아니면 뭔가를 의도적으로 고쳤다든가? 글쎄- 원인이야 알 수 없겠으나 이렇게 쌓인 글을 나도 남도 볼 수 없는, 이용이 불가능할 정도로 무심하게 운영하고 있다는 자체가 말이 안 되는 거 아니냐고. 
문의는 해놨다만 명확한 답에 대한 희망과 기대가 희미하기로는 마치 작금의 곰돌스b('㉨')야9와 다름 아니구나.
하도 어처구니가 없어서 이러다 갑자기 티스토리를 없애겠습니다! 라고 해도 놀라지 않을 듯.
수많은 난관-ㅂ-과 게으름에 더한 귀차니즘에도 불구하고 이젠 백업을 도저히 미룰 수 없는 지경에 왔지 싶구만.

Posted by 고로깨
,